[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TNGT, 여명808

입력 2015-11-13 14:08  

한국소비자포럼은 소비자들이 직접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두고 배틀을 벌이는 브랜드빅리그를 개최한다.

브랜드빅리그는 소비자들이 하나의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혁신’ ‘도전’ ‘열정’ 등 그 브랜드에 적합한 우리나라의 미래를 주도할 핵심키워드를 골라 논리적으로 근거를 제시하는 브랜드이미지 프레젠테이션 배틀게임이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현대글로비스, TNGT, 그래미 여명808의 경쟁력은?

소비자들이 꼽은 키워드… ‘실용주의’ ‘신뢰’ ‘도전’



현대글로비스 오토벨은 ‘신뢰’ ‘서비스’ ‘고객만족’ 등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었다.

현대글로비스 오토벨은 국내 최대의 중고차 경매장을 운영하는 현대글로비스가 런칭한 내 차 팔기 전문 서비스 브랜드이다. 자동차 전문 서비스라는 의미를 내포한 ‘오토(auto)’와 전화 한 통화로 내 차를 팔 수 있다는 의미의 ‘벨(bell)’을 합쳐 ‘오토벨’이라 브랜드 명을 지었다.

현대글로비스 오토벨은 중고차 매매대행 서비스 대표주자로 ‘고객만족’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차량 소유주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오토벨 전용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접수 절차를 거치면 전문 컨설턴트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직접 방문, 상세한 상담을 진행한다. 전문 컨설턴트의 차량 가격 평가 후 소유주가 매매 의사를 밝히면 그 자리에서 바로 차량 매각 및 경매 출품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이루어져 편리성을 높였다. 현대글로비스 오토벨은 중고차 판매 시 번거로운 절차 때문에 고민하거나 차를 제 값에 팔기 원하는 수많은 차량 소유주들에게 ‘신뢰’를 주며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TNGT는 ‘실용주의’ ‘디자인’ ‘트랜드’ ‘모던’ ‘젊음’을 대표하는 브랜드이다. TNGT는 지난 2002년 젊은 직장인을 위한 수트를 중심으로 출발했다. 2009년 리뉴얼을 거치며 세련된 감성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변화하였다. TNGT는 에이지 타깃을 낮추고 심플함을 강조한 시티캐주얼의 대표주자로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또한 TNGT는 데일리 웨어를 추구하는 브랜드로 합리적이고 실용성을 높여 다양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명동에 위치한 TNGT 플래그십 스토어 등 대형 매장에는 의류와 젊은 디자이너들의 감각이 돋보이는 액세서리와 슈즈 아이템들이 구비되어 토털 코디네이션을 제안한다.

그래미 여명808은 ‘도전’ ‘신뢰’ ‘건강’ ‘벤처정신’ 등의 이미지와 잘 어울렸다. 여명808은 세계 11개국에서 발명특허를 받아 브랜드의 효과와 가치를 소비자에게 톡톡히 矗灼杉? 제품은 음료 뿐 아니라 음료를 담는 용기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여 화학 물질을 첨가하지 않은 웰빙 숙취해소음료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품명에 사용된 숫자 ‘808’은 개발 당시 제품을 시험했던 숫자로, 여명 808의 끊임없는 ‘도전’ 정신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켰다.

여명808은 산을 첨가하지 않아 치아 부식을 유발하지 않는다.(대한구강보건학회 발표) 여명808 캔은 유일하게 고온·고압 살균 등의 기술 접목이 가능하여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소비자 안전을 위해 다른 화학 첨가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웰빙, 로하스 제품으로 인증 받은 여명808은 누구나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는 숙취해소 음료로 소비자의 ‘건강’까지 챙기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한편 예선과 본선을 거쳐 오는 12월 29일과 30일 레드빅스페이스에서 열리는 결선무대에서 하나의 기업을 두고 각각 다른 키워드를 선정한 팀들이 최종 프레젠테이션 배틀을 겨뤄 승자를 가른다. 기업관계자, 소비자, 전문가로 구성된 1000명의 브랜드판정단의 현장투표로 우승자를 선정하며 우승팀에게는 총 3000만원의 상금이 나누어 수여된다. 또한 최종 우승팀이 발표한 기업은 핵심경쟁력에 대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대표브랜드로 인증된다. 브랜드빅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포럼(02-335-5775)에 문의하면 된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